NDS/목장이야기 코로보쿠르 스테이션

목장이야기 코로보쿠르 스테이션 - 여신 결혼조건 공략

콩제독 2019. 7. 22. 03:21

*애정도 이벤트, 자체 결혼조건은 굳이 분리하지 않았음

*중복 조건은 가장 까다로운 조건만 중심으로 서술 (하위조건<상위조건)

 

1. 만보계 10,000 걸음 이상

- 만보계를 가방에 넣어놓고 다녔으면 알아서 극초반에 달성되는 조건. 소소한 주의점은 만보계는 가방에 없으면 걸음수를 카운트 하지 않기 때문에 악세사리 함을 구입한 뒤에도 반드시 가방에 넣어놓을것.

 

2. 한 종류의 물고기 10,000마리 이상 낚기

- 코로보쿠르 낚시팀을 운용하는 장소에 따라 달성 시기가 달라진다. 바다의 경우 계절마다 낚이는 물고기가 크게 달라지고 종류도 많아 모든 낚시팀을 구출한 뒤에도 한참동안 조건만족을 못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호수나 강, 폭포지역에서 일을 시키는것을 추천

 

3. 전설의 검으로 호수뒤 지역 해금, 초급 광산의 마지막층에 도달 < 4종류의 광산 전부 해금

- 최상급 광산 마지막층 도달이 아닌것에 주의. 해금만 하는것으로 충분하다. 초급, 중급, 상급 광산은 낙하 구덩이를 이용하면 금세 클리어 가능하므로 쉬운 조건

 

4. 한 종류의 아이템 10,000개 출하, 9개의 채널 전부 해금 < 101마리의 코로보쿠르 전부 구출

- 여신을 최흉최악으로 만드는 조건. 다른 100마리의 코로보쿠르는 그렇다 쳐도 9ch의 플루토 구출조건인 낙농품, 작물중 한종류 100,000개 출하가 그 절정을 달린다. (절대 작물 총 개수가 아니다. 딸기라면 딸기만 100,000개를 출하해야한다.)

 

공략법 1. 낙농품

준비물 : 캇파의 모자(녹)<저주해제로 얻는 모자>

 

착유기나 양털가위가 레벨당 얻는 아이템이 늘어나는것을 이용한다. 최대 레벨시 한번에 100개의 아이템을 얻는것을 이용, 십만개를 달성하는 방법. 당연 99렙까지 올리는 과정이 이 공략법의 최고로 짜증나는 부분. 착유기나 양털가위의 체력 소모량은 2 이상이므로 여신의 모자가 아니라 캇파의 모자를 써야하며, 헛손질 기준 600~700회의 클릭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를 99렙까지 반복해야 하므로 마녀의 10,000번 선물과는 비교도 안되는 클릭횟수가 필요하다. 

 

- 공략법 2. 작물

준비물 : 수확팀(녹색 코로보쿠르)의 전원 최대숙련도 도달, 갓핸드 구매

 

일반적인 작물로는 십만개를 출하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시간이 걸린다. 즉 성장시간이 매우 빠르거나, 재수확 기간이 짧은 작물로 달성해야한다. 이를 만족하는것이 봄의 순무, 또는 가을의 고구마​ 이다. 문제는 소소한 작물키우기가 아닌 맵 전체에 한 작물을 도배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하루내에 수확이 불가능하다. 여기에 고구마는 연작이라 중간은 아예 수확이 안된다. 

 

따라서, 수확팀을 사용해 수확하는것이 가장 좋지만, 행사가 있는 날에는 일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대비한 갓핸드가 필수적이다. 물주기는 물주기팀을 고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계속 수확팀과 바꿔주기 귀찮기 때문에 차라리 날씨 세이브 로드 노가다를 통해 작물을 기르는 계절에는 전부 비가 오도록 하는것을 추천. 또한 주의점으로, 수확팀이 있는 맵에 있을경우 수확팀이 직접 움직이면서 수확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체되어 전체수확을 못한다. 따라서 바다나 레오나의 저택에서 수확을 기다리는것을 추천.

 

만약 모든 경작지를 통일+지하실 3층을 전부 사용할 경우 순무는 약 5년, 고구마는 약 3년(만약 가을 30일의 손수확을 하지 않을경우 4년)이 소요된다. (필자는 고구마로 달성)

 

 

5. 여신에게 공양 500일

 여신을 빨리구한다 해도 1년차 여름 중후반이기에 (필자는 1년차 여름 28일에 구출) 중간중간 공양을 까먹는것 까지 고려하면 5년차 가을~겨울에야 달성 가능한 조건.  여담으로 마녀와 달리 별다른 공양횟수에 대한 이벤트가 없다. 

 

6. 모든 출하가능 물품 1종류 이상씩 출하

- 즉, 모든 작물+ 모든 낙농품+모든 광산 아이템+모든 요리+모든 기타 아이템을 하나 이상씩 얻어야 하는 조건. 이때 레벨이 존재하는 작물, 낙농품은 모든 레벨을 출하할 필요는 없다. 문제는 6년차부터 나오는 향수 때문에 사실상 여신의 최소 결혼 시간제한을 담당하는 조건이다. 즉, 6년차 봄 1일 전까지는 무슨수를 쓰더라도 결혼 불가능.

 

 

*달성 사진

2. 시어 10,000마리

 

4. 고구마 100,000개 및 플루토 구출

 

6. 모든 출하물품 출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