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1o0QK2TQVYA?si=WpSlkJl6mLBqofVQ
참고하면 좋은 추천 영상
다만, 영상은 세팅 자체는 치트를 쓴 것으로 보여 (해당 시점에서 도카쿠넬의 송곳니를 쓸 수 없는데도 무기로 장비하고 있다) 세부적인 디테일을 보충한 글
파타퐁 1에서, 적 진영의 중간 보스격 적인 공은 총 4개의 미션에 걸쳐 만날 수 있다.
정석적인 진행상으로는, 공은 후반부 스테이지인 공 결사의 맹세 미션에서 처치하게 된다.
처치 시 공의 투구나 공의 낫 두 아이템 중 하나를 랜덤으로 드랍하는데, 동시에 드랍하지는 않기 때문에 한 회차 당 한 가지 아이템만 획득할 수 있다.
하지만, 공 다시 한 번 미션에서 공을 처치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면 두 아이템 모두 획득 가능하다
격파 방법은 비틀거림을 이용한다
이 미션에서 공은 일정 거리를 벌리고 토네이도를 날리는 패턴을 반복한다
이때, 날리기 전에 공에게 비틀거림을 유발하면, 비틀거림이 풀리자 마자 바로 다시 시전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조금 이동하고 시전을 시도한다
즉, 공에게 비틀거림을 먹여 앞으로 이동시킨 후, 기마퐁으로 묶어놓고 패는 것이 핵심 방법
미션 시점에서 세팅 자유도도 뭐 없긴 하지만, 파티는 다음과 같다
1. 기마퐁(핵심) >> 근접 무한 비틀거림 유도용
스샷은 한 마리만 있는데, 당연히 3마리 데려가면 좋다
(한 마리 만으로도 되는지 트라이때 찍었던 사진이라 그렇다. 테스트 결과는 한 마리로도 되긴 했다)
가장 무난한 픽은 바사라(4+4)지만, 없으면 이속+비틀거림 보너스가 있는 뾰콜라(1+2)를 데려가면 된다
2. 창퐁 >> 딜 + 근접 비틀거림 대응
공이 근접한 시점에서는 활퐁의 공격이 잘 닿지 않기 때문에, 창퐁의 딜 보조가 필요하다
근데 이마저도 잘 안맞기 때문에 6마리 다 모궁으로 할 필요는 없고, 앞 3명만 해도 사실상 충분하다
3. 활퐁 (핵심) >> 딜 + 초기 비틀거림 유도
초기 파타퐁 / 공 배치에서 기마퐁의 돌진 공격이 닿지 않는다
그래서 처음에 활퐁이 무조건 공을 비틀거리게 해야 된다. 어떻게든 기마퐁의 공격 범위 내로 공을 집어넣는 것이 활퐁의 핵심 역할
따라서, 배치 상 앞쪽의 두 활퐁은 비틀거림 보너스가 있는 모궁 + 철 활 조합이 중요. 일단 2번 정도 비틀거림을 먹이면 기마퐁의 공격 범위 내로 들어오기 때문에 기마퐁 3마리면 그 뒤로는 꽤 수월하게 깨진다
물론, 기마퐁은 피버시에만 돌진 공격을 하기 때문에 4콤보 선에서 피버를 만드는 것이 중요
최종적으로 요약하자면
1. 시작 후 4콤보 선에서 피버를 만들기
2. 활퐁이 비틀거림을 2번 정도 먹여 공을 기마퐁의 사정범위 내로 유도
3. 기마퐁이 특유의 다단히트 + 높은 비틀거림 확률로 공을 무한 비틀거림 상태로 만든다
4. 공이 죽을 때까지 공격 반복
이렇게 공을 죽이면 아이템을 떨구는데, 상정하지 않은 플레이라 그런지 이 시점에선 아이템 스프라이트가 보이지 않는다
그래도 아이템은 정상적으로 먹을 수 있고, 클리어 후 로그창에서 무슨 아이템인지 확인 가능
이후 상기한 공 결사의 맹세 미션에서 이때 얻지 못한 나머지 장비를 얻으면 공 장비 2개를 모두 얻을 수 있다
'PSP'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tapon 2(파타퐁 2)] ~가면의 나라와 3신장~ 잠입 없이 깨는 방법 공략 (0) | 2024.09.30 |
---|---|
[Patapon 2(파타퐁 2)] 돈(차링)/장비 노가다 공략 (0) | 2024.09.29 |
[Patapon 2(파타퐁 2)] 유니크 장비 2개씩 얻기 (feat. 캇친동가) (0) | 2024.09.28 |
[Patapon 2(파타퐁 2)] 스토리 초반부 시점에서 공 죽이는 법 공략 (0) | 2024.09.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