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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tapon 2(파타퐁 2)] ~가면의 나라와 3신장~ 잠입 없이 깨는 방법 공략

콩제독 2024. 9. 30. 01:32

 

파타퐁 2 중후반부 스테이지인 가면의 나라와 3신장[仮面の国と三神将, Masked Country and Three Generals]은 일종의, 잠입 기믹으로 진행하는 스테이지다

 

카멘 장수 3명이서 회의를 진행중인데, 잠입 기믹을 무시하고 공격하면 다음과 같은 기믹으로 전투를 치른다

 

1. 불 속성 무기를 든 활, 방패, 마법병이 지속적으로 증원

2. 장수 3명이 이쪽을 공격. 장수 3명은 이 스테이지에선 무적

3. 만약 증원된 적을 전부 처리할 경우, 적 증원 시점에서 강제로 특정 지점까지 파티가 워프

 

https://patapon.fandom.com/wiki/Masked_Country_and_Three_Generals

3번은 아마 상정되지 않은 플레이로 인한 버그같긴 한데, 여튼 이 방법으로는 깨지 말라는 듯 보인다

위 영위키 댓글에서도 치트 아니면 불가능 하다는 코멘트가 있고

 

 

하지만, 이 스테이지 또한 정공법으로 깰 수 있는 방법이 있다

3번의 강제 워프 시점은 적이 증원되는 시점. 즉, 적 그룹이 전멸된 시점에서 발생한다

즉, 약한 대미지의 넉백을 반복해 적 그룹을 남기면서 끝까지 진행하면, 클리어 가능하다

(어차피 2번 무적 기믹때문에 넉백은 필수적이기도 하고)

 

 

파티는 다음과 같이 준비했다. 정해진 정답은 아니니까 각자 고민해서 만들어보자

 

0. 악마의 음식은 절대 비추천

악마의 음식이 더 좋은게 아니냐? 할 수 있겠는데 악마의 음식에는 빙결이 달려 있다

그리고 빙결된 적은 넉백에 면역

따라서, 근접 공격기로 빙결이 걸려버리면 넉백이 안되서 파티 전진이 막혀버린다. 첫 시도에서 파티 터트린 주범 1

파타퐁 1의 메덴 구출에서 신의 음식의 착화가 트롤링한 것과 같은 맥락의 이슈

 

다행히 신의 음식은 빙결 보너스가 없으니, 신의 음식을 들고가자. 이것도 없으면 디폴트 마호퐁은 너무 쉽게 죽고, 그걸 막으려면 사냥 스테이지에서 겁나 비효율적인 씨앗/액체 노가다를 해야되니까 이쪽이 싸게먹힌다

 

1. 매시계통 캐릭터 + 튕기기 계통 무기<< 필수 >>

레어퐁 중에서 제대로 된 넉백 보너스를 주는건 매시계통 뿐이 없다. 넉백과 같이 달린 수면은 넉백 후 장기간 무력화를 통해 전진 시간을 벌어준다. 애매한 성능 탓에 천대받는 레어퐁 중 하나지만, 이번 야리코미 한정으로는 필수 of 필수

 

여기에 튕기기 계통 무기는 숨겨진 효과로, 넉백 발동 시 넉백 거리를 대폭 늘려준다 (체감상 2배 이상)

 

필자는 기마퐁+스타탄오+튕겨내기 랜스를 사용. 스타탄오의 히어로기로 빠르게 치고난 후, 튕겨내기 랜스로 다 밀어버리는 전략

다만 기마퐁 포함해서 히어로퐁을 사용의 핵심은, 원하는 타이밍에만 히어로기를 사용하는 것

잡몹이 받는 딜을 최대한 억제해야하기 때문에 일부러 리듬을 헛쳐서 챠카챠카 평타로만 상대해야 할 일이 많다

 

2. 회복기 마호퐁 << 사실상 필수? >>>

통상적으로 플레이하면 약 10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되는 장기전인데다, 적의 공격이 아파서 마호퐁의 회복 없이는 버티기가 매우 힘들다. 사실상 필수라고 생각하는데 빌드 정말 잘짜면 없어도 될지도?

 

캇친동가 노가다로 태고의 지팡이 2개를 못먹었다면, 태고+하텐 조합도 충분하다 (생각해보니 이게 더 좋았을수도? 태고 파이어볼보다 하텐이 철거를 더 잘해서)

단, 마장 룬은 강력 비추천. 상태 회복이 탐나긴 하나, 상술한 것처럼 이번 공략에서 빙결만큼 트롤링이 없다

첫 시도에서 파티 터트린 주범 2

 

3. 활퐁

활퐁 특유의 사거리로 근접한 적은 때리지 않으면서, 스테이지의 요새/철벽 원거리 해체용

더 세팅을 맞추진 않고 평소 파밍으로 돌던 팟 그대로 들고왔다. 혹시라도 3명 정도를 매시 계통으로 바꿔주면 안정성이 더 올라가긴 할텐데, 없어도 충분히 깼고

 

 

세세한 진행 방법은 영상을 참고하자

특히 마지막 부분에서, 리듬을 헛쳐서 평타로 넉백시키는 부분을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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