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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d Survival: Tropical Island] 카드 서바이벌: 열대 섬 농부 공략

콩제독 2023. 7. 28. 20:29

 

 

- 어떤면에선 사냥꾼보다 더 튜토리얼스러운 캐릭터
거점이 사실상 고정되긴 하지만 자유로운 사냥꾼보다 직관적이고, 처음부터 진흙집 + 가마 + 저수지 인프라에 할아버지의 금속 칼 + 페트병 + 그릇까지 있는데다

질병, 벌레저항 등등 있을 퍽은 다 있는 캐릭터

 

- 사냥꾼과 비교해서 크게 다가오는 단점은 역시 석공 + 등반. 석공이 0이라 부싯돌 테크를 타는데 따로 연습이 필요하며, 등반 또한 0이라 여러 장소의 접근이 제한된다

 

- 시작

- 일단 폭풍이 몰아치는 상태에서 시작하는데, 상자에서 그릇을 다 꺼내 물을 받아둔다. 농부는 시작부터 플라스틱 병을 가지고 시작하는데, 사냥꾼의 호리병처럼 간이 물병으로 쓰면 된다

 

- 다음으로 잔해를 치우자

사냥꾼과 달리 굳은살이 0이라 잔해를 치우다 보면 손 부상이 쌓인다. 2단계 (노란 느낌표) 전 까지만 잔해를 치워두자

 

- 이후 깊은 정글로 이동해서 탐험. 농부의 초반부는 부상으로 생기는 통증이 방해되는데, 깊은 정글에서 카바를 발견하면 갈아서 마셔두자. 진통 효과가 있어 손/발 굳은살 쌓이기 전 까지 통증 관리가 편해진다

 

- 잔해 및 정글에서 얻은 재료로 집을 수리하면 일단 한숨 돌릴 수 있다

집 청소도 하고, 나뭇잎으로 침대도 만들고, 도끼 및 투박한 창 까지 만들면 초반은 종료. 쌀 12개도 겸사겸사 수확해두자

 

- 초반부

- 일단 농부는 할아버지의 HP가 생각보다 빠르게 떨어지기 때문에, 다른 곳에 거점을 만들 이유가 없다. 따라서 스타드 지역 주위를 돌면서 탐험하자

 

- 우선 습지로 이동, 30%까지 탐험해 웅덩이 2개를 발견해둔다

-  이후 탐험 루트는 고산지, 평원 쪽의 북쪽 루트와 해안가의 남부 루트로 나뉜다

특히 남부 루트는 본격적으로 농장 부흥을 시작하려면 모래도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 내서 한번 뚫어두자

 

- 초반에 유용한 작물은 깊은 정글~습지 부근의 바나나와 정글 고산대의 망고. 이쪽 지역은 탐험을 끝까지 해 나무를 파악해두면 요긴하게 먹을 수 있다

 

 

- 고정 인프라도 스타트 지점에서 쌓아올리면 된다

비밀의 계곡 자체가 모든 종류의 작물에 성장 보너스가 있는 땅이므로, 작물 미션 또한 이곳저곳에서 밭을 펼칠 필요가 없다

 

- 앞서 언급한 망고나, 인도아몬드, 야자와 같이 한번 나무가 자라면 리젠 가능한 작물이나 바나나, 참마 같은 고효울 작물, 카바와 같은 전천후 만능 약품 작물을 우선적으로 심고, 천천히 작물 미션을 클리어해나가면 된다

특히, 바나나 나무는 키워두면 나중에 건기를 나는데 정말 상당히 도움이 되어주므로 추천. 안그래도 성장속도가 가장 낮은 작물 중 하나라 미리미리 키워두면 요긴하게 쓰인다.

 

- 단, 참마는 주의해야될 점이 야생 참마가 기지에 있으면 일정 확률로 멧돼지 습격 이벤트가 발생한다. 부싯돌 창 이하 테크로 농부가 멧돼지랑 싸우는 건 자살 행위라 어차피 도망쳐야 하는데, 결국 애써 키운 참마만 다 털리기 때문에 보존용 작물로는 추천하지 않는다

 

- 30일, 우기 시작 전후

- 우기가 시작했으므로 을 지어도 좋다. 논 하나당 쌀 20개가 나오기 때문에 리턴은 확실하다

 

- 쌀이 어느정도 모였으면, 쌀을 미끼로 정글지역에 올가미 덪을 설치해 자고새를 생포하고 목장을 짓자 

 

- 마찬가지로, 서/동부 고산대 중 하나에 구덩이 함정을 준비해 염소를 포획할 준비를 하자. 바위와 돌이 대량으로 필요한데, 동부 고산대와 화산에서 충당하는게 가장 편하다

여기서 염소가 잡히지 않는 사람은, 미끼로 볏집을 사용해보자. 아마 높은 확률로 바로 잡힐 것이다

 

- 고산대 ~ 화산에서 부싯돌, 흑요석을 얻었으면 깨서 석공을 14%까진 올리자. 부싯돌 창은 해금해두면 요긴하기 때문

특히나 동부 고산대는 우기에 탐험하는게 좋은데, 이 게임에서 (전투력 측면의 상어를 빼면) 최악의 적인 독물총코브라의 눈뽕 부상 세척에 물 2단위가 필요하기 때문. 아니라면 매 세척마다 물을 보충하러 기지와 고산대를 왔다갔다 해야된다

 

- 여기서 + 구리 광맥을 통해 구리 광석을 5개 모으면 우선 구리 도끼를 해금해두자. 부싯돌 도끼까지 석공을 해금하기 보다, 구리로 날카로운 도끼를 장만하는게 더 편하다. 애초에 부싯돌 도끼의 효율 자체가 구린 문제도 있고

 

- 구리 도끼를 만들었으면 이제 깊은 정글에서 통나무 목공을 할텐데, 여기에 퇴비통을 만들어 두는것도 꽤나 괜찮은 선택. 대량으로 떨어지는 나뭇잎을 처리하면서 이득도 볼 수 있다

 

- 우기의 최종 목표는 저수조와 우물(+정수기)의 확보. 수영이 0이기 때문에 버나드 섬으로의 접근이 힘들어 플라스틱 천 수급이 힘들기 때문

이를 위해서 삽/돌이 대량으로 갈려나가는데, 동부 고산대의 동굴 터널을 뚫어 구리 광맥을 얻거나 (터널은 돌로 파거나 다이너마이트 날려주면 된다) 아니면 서부 고산대 구멍 (밧줄 3개 필요)쪽 구리 광맥인데, 농부는 등산이 0이라 접근하려면 등반 연습이 필요하다

 

- 저수조, 우물을 짓고 나면 남은 우기 기간에는 습지에서 흙을 잔뜩 보충해두자

 

 

- 60일 건기 시작 전후

- 저수조를 성공적으로 마련했으면 대략 10~15일 정도의 물은 확보한 셈이지만, 건기를 전부 나기에는 부족하다. 일단 할아버지한테 드릴 물도 있고, 건기는 맑음 고온이 심해서 씻을 물도 간간히 필요하기 때문

습지의 우물과 어두운 동굴에서 꾸준히 더러운 물을 확보하고, 정수해서 물을 보충해두자

딱히 마실일 없던 바나나 나무의 물을 이 기회에 활용해보자. 대충 낭비분을 빼면 항아리 2회분량의 물을 확보할 수 있어 상당히 도움이 된다

 

- 체온, 과열의 경우는 평원의 고추나 카바를 활용해보자. 가장 직관적인 방법은 역시 몸에 물 끼얹기

 

- 건기중에는 진흙의 공급도 차단되므로, 건물보다는 탐험/길 확보에 주력해두자

우선 계곡 - 깊은 정글 - 습지, 고산지 까지의 길을 뚫어두면 편하고, 위쪽으로는 동쪽 고산지, 아래쪽으로는 정글+해변 까지의 길 확보를 목표로 하자

 

- 슬슬 고립감에 의한 디버프가 영향을 끼치기 시작할 것이다

찬장 및 침대 등의 실내 업그레이드를 통해 편안함을 올려서 고립감 디버프를 상쇄시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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